2016년 2월 10일 수요일

옵티마 리갈에 설치 OK40W 태양광충전기 - oyk***회원님


옵티마 리갈에 40w급 솔라패널을 설치하였습니다.
혹시 몰라서 트렁크 배터리 까지 사진으로 찍어놓았습니다.

아 그리고 정면에서 보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ㅎㅎ

저는 욕심없이 천장 타공해서 실리콘 처리했구요. 


천장 설치시 동박 단열재를 붙이고 나서 설치했습니다.
단열재가 5T(5mm)짜리라서 그리 많이 튀어 올라가지 않고 시공에서도 힘들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에 동박 단열재 검색하시면 스티커형을 구하시면 작업하시기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ㅎㅎ)
나름 열심히 밤에 낯에 작업하면 쇼트가 날것 같아서 작업했네요
ㅎㅎ 내일 일단 낮에 충전 잘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아 그리고 배터리는 40ah 짜리구요. acc에서 선 따와서 릴레이 작업하여 시동시 충전이 메인배선과 연결되어 충전되고 솔라패널에서 오는 선이 단선되어 시동시에는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 나중에 좀더 수정을 해볼생각이구요 일단 확인한번 더 해보고 처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라센타 www.solarcenter.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